티스토리 뷰

건강

개구리밥 효능 엄청난 9가지

에디터® 2019. 11. 18. 09:44
반응형

개구리밥 효능 엄청난 9가지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일명  '슈퍼푸드'로 알려진 식품의 목록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는 이미 알려진 것들도 있지만, 종종 새로운 스타가 탄생하기도 하는 듯 합니다.

최근 많은 과학자들은 개구리밥의 믿을 수 없는 건강상의 혜택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고 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개구리밥은 단백질이 매우 높고 9개의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며,

특히 혈당 조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개구리밥 효능 엄청난 9가지


이스라엘 연구팀은 개구리밥 쉐이크 소비의 효과를 동등한 양의 칼로리, 탄수화물, 지질 및 단백질로 구성된 요거트 쉐이크와 비교했다고 합니다.

신체의 혈당 반응을 평가한 결과 개구리밥 쉐이크를 마신 사람들은 많은 측정에서 요거트보다  훨씬 더 나은 반응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개구리밥 쉐이크는 공복시 포도당 수치가 낮아지고 피크 수치가 낮으며 포도당 배출이 빠르다고 합니다.


이미 많은 연구에 따르면, 개구리밥은 귀중한 단백질 공급원인 동시에 여기에 함유된 철분은 빈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1. 단백질의 탁월한 공급원

개구리밥 효능 중에는 단백질이 매우 높기 때문에 지속 가능한 식물 기반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이자,

일반적인 동물 공급원에 대한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개구리밥의 단백질 생체 이용률을 분석한 결과 단백질과 기타 영양소가 극도로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연구자들은 개구리밥은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고 아연과 철, 비타민 B12와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일부 연구는 개구리밥에서 발견되는 단백질의 생체 이용률이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하며, 

아미노산의 흡수 속도는 연질 치즈의 흡수 속도와 유사했다고 합니다.




2. 혈당 관리

가장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개구리밥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특히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개구리밥 쉐이크를 받은 사람들의 혈당 반응을 요거트 쉐이크를 받은 대상들과 비교 하였을 때,

개구리밥으로 만든 쉐이크를 마시는 것은 많은 긍정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가져 왔다고 합니다.

여기에는 공복시 포도당 수준의 개선, 최대 포도당 수준의 감소 및 시스템에서 포도당의 더 빠른 배출이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3. 비타민 B12

개구리밥은 많은 미네랄과 비타민의 좋은 공급원이며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B12를 공급하는 독특한 식물이라고 합니다.

코발라민으로도 알려진 비타민 B12는 신체가 많이 필요로하지만 생산할 수 없는 비타민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주로 동물성에서 발견되지만 특정 식품에도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B12는 에너지 수준을 높일 수 있으며, 적혈구 생산에 도움이 되고, 선천적 결함을 예방하여 임산부에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개구리밥의 B12는 뇌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으며 건강한 피부와 모발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4. 뼈 건강

개구리밥 효능 중에는 뼈를 강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것으로 알려진 칼슘과 같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비타민 B12는 뼈 건강 및 강도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B12가 결핍된 사람들은 평균 골밀도가 낮다고 합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B12수치가 낮고 뼈가 좋지 않으면 특히 여성의 골다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빈혈 예방

개구리밥은 철분을 포함한 좋은 미네랄 공급원이라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전통적인 지중해식이 요법에 개구리밥을 첨가하는 것이 엽산뿐만 아니라,

체내에 더 많은 철분을 첨가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또한 이 연구는 개구리밥은 철분이 부족한 쥐에서 빈혈을 치료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제안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채식주의자 및 다른 사람들이 식단에 붉은 고기가 없는 철분의 잠재적 공급원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6. 항산화제

개구리밥은 플라보노이드 및 폴리페놀을 포함한 다양한 항산화제의 좋은 공급원이라고 합니다.

개구리밥의 질병 예방 능력에 대한 연구는 없었지만 식물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는 질병 예방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산화 방지제는 세포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활성산소 또는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소화 건강

개구리밥 효능 중에는 좋은 소화 건강에 필수적인 식이 섬유의 좋은 공급원이라고 합니다.

체내에 충분한 섬유질을 섭취하면 소화 건강이 향상되고 변비, 설사, 위장 장애 및 팽만감을 포함한 일반적인 소화 장애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8. 체중 조절

개구리밥은 체중 조절 측면에서도 이점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미 언급 한 바와 같이, 한 연구에 따르면 개구리밥 쉐이크를 섭취한 참가자는 요거트 쉐이크를 받은 참가자보다 약간 더 많은 포만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식이 섬유는 사람들이 더 많은 포만감을 느끼는 경향이 있으며 낮동안 더 적은 칼로리를 소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개구리밥은 마법의 체중 감량 알약이 아니지만,

합리적인 식이 요법과 운동 계획의 일부로 장기적으로 체중 감량에 기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9. 지속 가능성

이스라엘 기업들은 폐쇄된 환경에서 만카이종의 개구리밥을 재배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환경에 좋고 지속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시금치, 케일 및 콩과 같은 다른 영양가 있는 음식과 비교할 때,

개구리밥 ( Duckweed )은 단백질 1그램을 생산하기 위해 물의 일부분만 필요하다고 합니다.

물 절약에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수경 재배 방법으로 일년 내내 재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

유기농아로니아가격 믿을 수 있는 품질로 구하기

대나무 잎차 효능

브라질 너트 효능 테스토스테론 수치 향상

아보카도 오일 효능 vs 올리브오일 핵심비교

포도씨 추출물 효능 상상 그 이상의 10가지 효과



아울러 제 포스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블로그 내용을 다른 분들께 소개하고자 하실 때에는, 본문 내용을 그대로 가져가시기 보다는 "링크 공유"를 이용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본 블로그의 내용은 전문가의 의견이 아니며, 각종 의학적 용도로 사용하기에 부적합할 수 있고, 내용상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공감 및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