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세이지 효능 매우 인상적인 11가지

에디터® 2019. 11. 19. 09:42
반응형

세이지 효능 매우 인상적인 11가지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세이지는 믿기 힘들만큼 우리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로즈마리와 자매허브라 불릴만큼 그 특성이 매우 유사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세이지의 많은 효과는 로즈마리에서 발견되는 강력한 유기물인 로즈마린산에서 파생된다고 합니다.


세이지의 중요한 건강상의 이점으로는 뇌기능 개선, 염증 감소, 만성 질환 예방, 면역 체계 강화, 소화 조절, 피부 상태 완화, 뼈 강화, 인지 장애 발병 지연, 당뇨병 예방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세이지 효능 매우 인상적인 11가지


1. 인지력 향상

연구에 따르면 흡입 또는 섭취 여부에 관계없이 소량의 세이지 추출물도 알츠하이머 병의 경증에서 중등도의 증상을 완화하고,

사람들의 기억력 및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고도의 집중력을 요한다거나, 선택된 주제에 몰두해야 하는 학생들은 물론,

까다롭고 지적인 직업을 가진 사람들에게 약간의 식이 요법으로,

세이지는 미묘하지만 효과적인 뇌기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2. 염증 치료

한 연구에 따르면 세이지 효능 중에는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많은 국소 질환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이지 잎을 씹는 것이 풍미가 강할 수 있기 때문에 다소 거부감이 들수도 있지만,

이것이 시스템에서 유기 화합물을 작용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세이지는 많은 문화권에서 호흡기 또는 위장관의 염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세이지는 관절염 및 통풍과 같은 문제에 대한 항염증 효과 및 심혈관 시스템의 일반적인 염증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플라보노이드와 페놀 화합물은 이러한 유익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세이지가 치과의 영역에서 유익한 항염증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고 합니다.




3. 산화 방지제 속성

만성 질환과 퇴행성 질환은 인생에서 가장 고민되는 건강 문제 중 하나 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들 중 다수는 활성산소, 건강한 세포를 공격하는 세포 대사의 위험한 부산물등에 의해 세포 돌연변이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세이지는 산화 방지제 속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농업 및 식품 화학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로즈마린산, 루테올린 및 아피게닌과 같은 세이지에서 발견되는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를 중화시키고 심장, 기관 시스템, 피부, 관절, 근육, 심지어 뇌 등에 좋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4. 면역 강화

세이지에는 몇 가지 항균 특성이 있다고 합니다.

허브는 일반적으로 소량으로 소비되지만,

세이지를 국소적으로 적용하여 피부를 통해 신체를 공격하는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 감염을 줄이거나 방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종종 코나 입을 통해 질병이 들어가는 것을 생각하지만,

피부가 손상되어 질병의 원인들이 침투하는 데 사용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세이지가 포함된 국소 크림 또는 항균제는 이런 종류의 질병에 대한 추가 방어선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5. 구강 건강

세이지 효능 중에는 구강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임상 실험은 세이지 추출물로 만든 구강 청결제가 치아 플라크에서 연쇄상 구균 뮤탄스에 대한 항균 작용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세이지 구강 청결제는 치과용 공동에 대한 플라크 제어의 통상적인 방법에 대한 보충제로서 사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6. 뼈 건강 개선

세이지의 가장 간과되는 장점 중 하나는,

음식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지 않는 신체에 필수적인 비타민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비타민 K는 뼈 밀도를 높이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뼈의 무결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요소라고 합니다.

골다공증의 조기 징후로 고통 받거나 영양이 부족하고 좌식 생활을 하는 경우 뼈 건강이 좋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식사에 세이지 잎을 추가하면 일일 권장 섭취량의 27%가 단일 섭취량으로 인해 비타민 K 수치가 크게 증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폐경기 치료

학술지에 발표 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세이지 추출물은 일과성 및 야간 발한의 빈도, 심각도 및 지속 시간을 현저하게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따라서 폐경기 여성의 폐경기 증상이 호전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세이지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폐경기 증상의 치료를 위한 치료법으로 사용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8. 피부 관리

세이지 효능 중에는 피부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건선 및 여드름을 포함한 특정 피부 상태에 효과적인 세이지 잎을 사용하여 치료 및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염증이 있거나 영향을 받는 부위에 정기적으로 세이지 추출물을 바르면,

보기 흉한 결점을 빨리 진정시키고 외형을 점차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9. 당뇨병 관리

관련 학술지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세이지는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허브라고 합니다.

여기에는 메트포르민과 같이 당뇨병 관리를 위해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약을 모방하는 특정 추출물과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세이지는 간에서 저장된 포도당의 방출을 조절하고 억제하여 혈당의 주요 변동을 방지하여,

제2형 당뇨병의 발병을 예방하거나 적어도 이미 나타난 상태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10. 소화 보조제

세이지에서 발견되는 Rosmarinic acid는 위의 항염증제로 작용하여 위 경련을 예방하고 설사와 위염의 발생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식사에 추가하면 전체 소화 과정이 제대로 진행되고 장 전체의 염증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11. 콜레스테롤 관리

일부 실험에서 혈장 LDL 콜레스테롤 및 총 콜레스테롤 수준은 낮아지고, 

혈장 HDL 콜레스테롤 수준이 높아지는 것이 관찰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세이지 ( Sage )가 콜레스테롤 관리에도 어느 정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지 계속 보완 연구가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

개구리밥 효능 엄청난 9가지

페피노 메론 효능 깜짝놀랄 12가지

초크베리 효능 대표적인 6가지

망고스틴 효능 무시못할 10가지

목이버섯의 효능 외국인의 뜨거운 관심


아울러 제 포스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블로그 내용을 다른 분들께 소개하고자 하실 때에는, 본문 내용을 그대로 가져가시기 보다는 "링크 공유"를 이용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본 블로그의 내용은 전문가의 의견이 아니며, 각종 의학적 용도로 사용하기에 부적합할 수 있고, 내용상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공감 및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