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미리세틴 효능 12가지

에디터® 2019. 11. 22. 10:34
반응형

미리세틴 효능 12가지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미리세틴은 많은 야채와 과일에서 발견되는 천연 물질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좋은 항산화제, 항염증제, 항당뇨병제이며 부작용의 위험이 거의 없이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미리세틴 효능 12가지


1) 산화 방지제

우리 몸에서 형성되는 활성산소와 반응성 산소종은 우리의 세포, 조직 및 몸을 해칠 수 있다고 합니다.

미리세틴은 다른 플라보노이드와 마찬가지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서 미리세틴의 항산화 활성은 아스코르브산과 철의 존재 하에서 증가했다고 합니다.


2) 항염증제

미리세틴 효능 중에는 염증 과정에서 중요한 단계인 혈소판 (혈구 세포)이 응고되는 것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또한 단백질 키나아제 (다른 효소의 기능을 가능하게하는 효소)를 억제했으며, 이들 중 다수는 염증 동안 신호 분자로서 작용한다고 합니다.

미리세틴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항염증성 분자이기 때문에 류마티스 관절염 및 아토피성 피부염과 같은 만성 염증성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3) 항암 특성

정상 세포의 DNA에는 종양 유전자 또는 종양 억제 유전자라고 불리는 특수 유전자가 있다고 합니다.

이 유전자는 세포 분열을 조절하고 암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정상 세포의 DNA가 산화 손상을 겪고 이러한 유전자에 돌연변이가 발생하면 암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미리세틴은 좋은 항산화 제이기 때문에 산화 손상으로부터 DNA를 보호한다고 합니다.

DNA에 대한 산화성 손상의 예방은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미리세틴은 좋은 항산화제이지만 구리와 같은 특정 이온의 존재하에서 산화 방지제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때, 미리세틴은 암세포에 유독하여 세포 사멸 (apoptosis)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구리-미리세틴 복합체는 암 세포에서 DNA를 파괴하는 반응성 산소 종을 생성한다고 합니다.




시스플라틴은 미리세틴과 병용하여 암세포 성장 억제와 세포 사멸을 증가시켰다고 합니다.

미리세틴은 다음 유형의 암에 대한 화학 예방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자궁 경부, 뇌, 백혈병, 자궁 내막, 유방 (아로마타제 효소의 활성을 억제함으로써) , 전립선, 피부, 방광, 췌장 등 이라고 합니다.


4) 당뇨병에 도움

동물실험에서 미리세틴 치료 후 며칠 내에 고혈당을 50% 감소시켰다는 보고가 있다고 합니다.

미리세틴은 또한 근육과 다른 세포에 의한 포도당 섭취를 증가시켰다고 합니다.

일부 연구에서 50mg의 미리세틴을 함유한 블루베린 보충제는 혈당을 감소시켰다고 합니다.


5) 뇌를 보호

알츠하이머 병의 진행은 타우 단백질의 인산화 증가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미리세틴은 이 인산화를 감소시키므로 알츠하이머 병의 진행을 늦출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알츠하이머 병과 관련된 β- 아밀로이드 응집체 형성을 차단한다고 합니다.


미리세틴은 글루타메이트를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과도한 글루타메이트는 만성 뇌 장애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미리세틴은 스트레스를 받은 쥐에서 공간 학습을 개선했다고 합니다.

이 개선은 해마에서 BDNF를 증가시키는 미리세틴의 능력과 관련이 있다고 보여진다고 합니다.



미리세틴은 또한 GABAA 수용체의 활동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GABA는 기분을 개선하고 불안을 완화하며 깊은 수면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6) 심장 보호

산소가 부족한 후 혈액이 조직으로 돌아오면 조직에 염증과 산화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는 데, 이를 재관류 손상이라고 합니다.

미리세틴 효능 중에는 STAT-1의 활성화를 억제함으로써 재관류 손상으로부터 심장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일부 연구에서 미리세틴 치료는 혈관에서 콜레스테롤 침착을 약 27% 감소시켰다고 합니다.

또한 미리세틴은 산화적 손상뿐만 아니라 고혈압을 감소시켰다고 하며, 소변 검사 결과 심박수를 늦추고 나트륨을 감소시켰다고 합니다.


미리세틴은 또한 쥐에서 이소프로테레놀에 의해 유도된 독성을 감소시켰다고 합니다.

이것은 심장 마비 치료에 미리세틴의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7) 체중 증가를 예방

미리세틴은 지방 저장 세포의 형성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탄수화물과 지방이 풍부한 식이로 인한 지방 침착과 비만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8) 항균성

미리세틴은 호흡 기관 (호흡)의 조직에서 Cl 분비를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이것은 낭포성 섬유증 환자에서 점액을 가늘게하고 섬모 (기관에서 점액을 움직여 기관을 청소하는 모발)의 움직임을 돕는다고 합니다.

기관의 정화는 낭포성 섬유증 환자에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에 의한 감염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49].


또한 바이러스 복제에 중요한 HIV의 효소 역전사 효소를 억제했다고 합니다.




9) 피부 보호

미리세틴은 자외선이 있을 때 피부암을 일으킨다는 Fyn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 RAF 키나제 효소를 억제한다고 합니다.

세포에서 myricetin-3-O-β-rhamnoside (rhamnose sugar가 첨가 된 myricetin)는 상처 부위로의 섬유 아세포 (상처를 회복시키는 세포) 이동을 증가시켰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치유 시간이 크게 단축되었다고 합니다.


10) 시력 보호

백내장은 노인들의 가장 흔한 시력 문제 중 하나라고 합니다.

당뇨병과 산화 스트레스는 백내장의 형성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미리세틴 효능 중에는 항산화 및 포도당 균형 특성으로 인해 백내장 형성을 막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미리세틴은 망막 (눈) 세포를 보호한다고 합니다.

항염증제 효과로는 황반 부종 (액체 형성으로 인한 망막의 붓기)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11) 뼈를 보호

미리세틴은 골아 세포 (골 형성을 담당하는 세포)의 성숙을 돕고 촉진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뼈 질량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특히 당뇨병에서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뼈 세포를 보호한다고 합니다


12) 갑상선 기능에 도움

미리세틴은 갑상선 세포에 의한 요오드 보유와 요오드 섭취를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요오드 섭취가 증가하면 갑상선종 가능성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갑상선 세포에 의한 요오드 보유는 미리세틴 ( Myricetin )을 갑상선 암에 대한 방사성 요오드 치료에 유용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

오디 가격 대비 효능이 정말 좋아요

아마씨파는곳 저렴하고 인기많은 곳 추천

설탕을 줄이면 머리가 좋아지는 이유

망고스틴 효능 무시못할 10가지

페피노 메론 효능 깜짝놀랄 12가지


아울러 제 포스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블로그 내용을 다른 분들께 소개하고자 하실 때에는, 본문 내용을 그대로 가져가시기 보다는 "링크 공유"를 이용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본 블로그의 내용은 전문가의 의견이 아니며, 각종 의학적 용도로 사용하기에 부적합할 수 있고, 내용상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공감 및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