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보카도 오일 vs 올리브오일 효능 핵심비교 내용을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전반적으로 아보카도 오일과 올리브오일은 건강에 좋은 지방과 항산화 물질의 영양 공급원이라고 합니다.

과연 아보카도 오일과 올리브오일은 어떤 차이가 있고, 어느 것이 더 우리 몸에 좋을까요?


아보카도 오일 vs 올리브오일 효능 핵심비교


아보카도 오일과 올리브오일은 단일 불포화 오메가-9 지방산인 올레산의 유사한 함량으로 인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과 올리브오일은 피부 건강을 증진시키고 상처 치유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다만 아보카도 오일은 올리브오일에 비해 특히 높은 발화점을 가지므로 고온 요리에 더 적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아보카도 오일과 올리브오일 어떤 것을 선택하든 아보카도 오일과 올리브 오일은 우리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이란?

아보카도 오일은 약 60%의 오일을 함유한 아보카도 나무의 열매에서 얻어진다고 합니다.

시중에서 정제되거나 정제되지 않은 아보카도 오일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하는 데,

정제되지 않은 아보카도 오일은 냉간 압착되어 자연스러운 색상과 향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반대로 정제된 아보카도 오일은 열 및 때로는 화학 용매를 사용하여 추출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아보카도 오일 중 정제된 오일은 표백 및 탈취되어 향미가 덜한 제품이 된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다목적이며 요리 및 피부 관리 용도로 사용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 오일 효능 중에는 LDL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 트리글리세리드 수치 감소등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최근 많은 분들께서 아보카도 오일에 많은 관심을 보이시는 듯 합니다.


올리브오일이란?

올리브오일은 압축 올리브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우리가 너무 잘아는 순수 엑스트라 버진 또는 버진 올리브오일을 포함한 많은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버진 및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은 냉간 압축을 통해 추출된다고 합니다.

"올리브 오일"또는 "순수한"이라고 표시된 올리브 오일에는 화학 물질 또는 열을 통해 추출된

냉압유 및 정제된 오일의 혼합물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올리브오일 효능은 식용유와 담그는 기름으로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식단에 자주 등장한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과 마찬가지로 올리브오일 효능은 특정 유형의 암 위험 감소, 콜레스테롤 및 혈당 수준 개선을 포함하여,

많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으로 오랫동안 애용되어 오고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vs 올리브오일 영양 비교

결론적으로 아보카도 오일과 올리브오일의 영양 프로파일은 매우 비슷하다고 합니다.

특히, 아보카도 오일과 올리브오일 둘 다 유익한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보카도 오일과 올리브오일의 영양학적 가치는 정말 거의 같다고 봐도 무방할 듯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과 올리브오일 효능 비교

아보카도 오일 효능과 올리브오일 효능은 모두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고 피부 건강을 증진시키며 영양소 흡수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앞서 언급하였듯이 아보카도 오일은 올리브오일보다 발화점이 높아 고열 요리에 더 적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아보카도 오일 효능과 올리브오일 효능 핵심만 비교해 보았습니다.

사실 아보카도 오일과 올리브오일 모두 우열을 가린다것 자체가 의미없는 일이 아닌가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 Avocado Oil ) 과 올리브오일 ( Olive Oil ) 모두 우리 몸에 도움이 되며, 다만 어떤 요리를 하는가에 대한 선택만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 오일 올리브오일 Avocado Oil Olive Oil


[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

초록입홍합구입 관절 연골에 빠를수록 좋습니다.

대나무 잎차 효능

쌀눈파는곳 많지만 어차피 선택은 하나

꽃송이버섯효능 핵심은 면역력 증강 성분 때문

아마씨파는곳 저렴하고 인기많은 곳 추천


아울러 제 포스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블로그 내용을 다른 분들께 소개하고자 하실 때에는, 본문 내용을 그대로 가져가시기 보다는 "링크 공유"를 이용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본 블로그의 내용은 전문가의 의견이 아니며, 각종 의학적 용도로 사용하기에 부적합할 수 있고, 내용상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공감 및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