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대나무 잎차 효능

에디터® 2019. 4. 11. 04:11
반응형

대나무 잎차 효능 중에는 피부미용, 모발관리, 알츠하이머 등 치매예방, 고혈압감소 등이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소화기 건강, 활성산소 제거, 해독작용 및 상처치료, 이뇨작용 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대나무 잎은 이전에 알지 못했던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하며, 대나무 잎차는 잎의 활성 성분 함량에서 비롯된다고 합니다. 특히 단맛과 카페인이 없어 녹차와 같은 카페인이 첨가된 차의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대나무 잎차 효능

대나무 잎에는 높은 식이 섬유, 항산화 물질 및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대나무 잎의 건강에 큰 역할을 하는 주성분은 실리카와 식이 섬유라고 합니다.

실리카 또는 실리콘으로 알려졌다고 하는 데, 뼈, 머리카락 등 성장을 촉진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미네랄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대나무 잎차에는 우리의 소화 시스템을 돕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일부 연구에 따르면 인체에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 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1. 건강한 피부 유지

대나무 잎은 여드름을 없애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있는 훌륭한 스킨케어 제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라고 합니다. 대나무 잎에는 여드름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예방하고 제거할 수있는 항균 특성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화장품의 유해한 화학 물질에 의한 피부 자극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Bamboo tea 차로 마시는 것도 좋지만, 대나무 잎을 두꺼운 페이스트가 될 때까지 직접 잎을 으깨고 꿀이나 올리브 오일과 섞은 다음 약 15분 동안 피부 관리를 하면 좋은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2. 머리카락과 손톱 성장 촉진

대나무 잎은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뿐만 아니라 높은 수준의 실리카를 함유하고있어 머리카락과 손발톱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실리카 자체는 인간의 손톱과 머리카락의 주요 성분이되는 광물이라고 합니다.

이 때 대나무 잎차를 마시게 되면, 비타민 E 성분이 풍부하여 모발 및 손발톱의 성장을 촉진시켜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실리카 덕분에 대나무 잎차는 골밀도를 개선하고 콜라겐을 생성하며 알루미늄 흡수를 방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3. 알츠하이머 예방

알츠하이머 병은 정신 질환으로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며 뇌 세포가 손상되기 때문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대나무 잎에 함유된 실리카, 미네랄은 알루미늄의 흡수를 막아 체내에서 제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알루미늄 자체는 뇌 세포를 손상시키고 알츠하이머를 증진시키는 주요 요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나무 잎의 항산화 성분은 뇌 세포를 활성산소에 의한 세포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나무건강나라 대잎... () 오가닉 대잎차... 대잎차 50티백 국... 대나무건강나라 대추...


대나무 잎차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여 노화의 징후를 줄이고 세포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4. 고혈압 감소

대나무 잎의 다른 건강상의 이점은 심장 건강 및 혈압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대나무 식물의 잎에는 고 섬유질이 들어있어 고혈압을 줄이고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고혈압을 감소시키는 이점은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 식이 섬유의 능력에서 비롯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높은 수치의 콜레스테롤은 혈관 내에서 플라크 형성을 촉진 할 수 있으며 이 상태는 아테롬성 동맥경화증이라는 좁은 혈관의 특정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대나무 잎차를 꾸준히 마시게 되면, 충분한 식이 섬유가 건강한 심장과 순환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대나무 잎차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와 항염증 화합물이 심장과 신체를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대나무 잎에는 건강한 혈압 수준을 유지하고 심장 박동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칼륨을 비롯한 여러 중요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5. 소화기 건강

대나무 잎의 또다른 건강상 이점은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식사 전에 대나무 잎차를 마시는 것은 궤양이나 복부 팽창과 같은 소화 장애로 부터 위장 기능을 향상시키고 편안함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대나무 잎의 식이 섬유 함량은 소화 과정을 도울 수 있고 기관을 쉽게 작동하게 한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중국 사람들은 대나무 잎이 위장에 의해 생성되는 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진정 작용과 냉각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믿고 있다고 합니다.

6. 활성산소 제거

활성산소는 오늘날 많은 질병과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오염, 화학 물질, 음식 및 기타 물질은 우리 몸에 매일 들어오는 활성산소의 증가에 기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나무 잎에는 폴리페놀과 산화 방지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에 맞서 몸에 영향을 미치는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부 연구는 항산화제가 암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주요 물질이라는 보고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꾸준히 대나무 잎차를 섭취하게 되면 항산화 효과로 인한 각종 질병 예방, 항암효과 및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관련포스팅]

쌀눈파는곳 많지만 어차피 선택은 하나

시너지디톡스효과 상품홍보말고 꼼꼼히 알아보기

로얄제리효능 호주에서 직접 체험한 정보

꽃송이버섯효능 핵심은 면역력 증강 성분 때문

상황버섯효능 이것만큼은 주의하세요


아울러 제 포스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블로그 내용을 다른 분들께 소개하고자 하실 때에는, 본문 내용을 그대로 가져가시기 보다는 "링크 공유"를 이용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본 블로그의 내용은 전문가의 의견이 아니며, 각종 의학적 용도로 사용하기에 부적합할 수 있고, 내용상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공감 및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