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초크베리 효능 대표적인 6가지

에디터® 2019. 11. 16. 08:15
반응형

초크베리 효능 대표적인 6가지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베리류는 널리 잘알려진 블루베리부터 뷰티베리와 같이 훨씬 덜 알려진 베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베리류가 우리 몸에 좋은 대표적인 이유는 주로 산화방지제 효과가 높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아로니아 열매로도 알려진 초크베리는 아마 세계 최고의 산화방지제 공급원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초크베리 효능 대표적인 6가지


초크베리 ( Chokeberry )에는 산화 방지제 및 기타 중요한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다고 합니다.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항암 가능성을 가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1. 항산화 및 항염증 효과

초크베리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 항산화 및 항염증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베리는 항산화제가 매우 높으며 연구에 따르면 초크베리도 예외는 아니라고 합니다.

연구원들은 초크베리에 활성산소나 산화 스트레스의 해로운 영향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는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페놀산과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면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최근의 한 연구에 따르면 초크베리는 블루베리보다 활성산소 제거 능력이 훨씬 더 높았다고 합니다.

또한 초크베리는 당뇨병, 암, 심장병, 대사 장애 및 알츠하이머 병을 포함한 다양한 만성 질환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초크베리에는 안토시아닌, 페놀산 및 플라보놀을 포함한 폴리페놀이 특히 높다고 합니다.

이러한 산화 방지제는 활성산소의 활동을 억제하여 질병으로부터 우리를 보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교 연구에 따르면 초크베리에는 구즈베리와 엘더베리를 포함한 다양한 베리보다 항산화제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초크베리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는 인체 건강에 매우 유익하다는 증거가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초크베리 추출물은 일종의 항정신병약으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를 현저히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Chokeberry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는 항균, 항염증 및 항암 활동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2. 심장 건강

초크베리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가 심장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초크베리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심장의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비롯한 여러 요인을 줄임으로써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사 증후군 환자에 대한 초크베리 추출물의 효과를 분석하기 위해 여러 연구가 수행되었다고 하는 데, 치료 결과 혈압이 크게 감소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된 또 다른 연구에서도 Chokeberry 추출물을 보충하는 것이 유익하다고 하는 데,

총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및 중성 지방 수치를 현저하게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웰빙 엄마애손 - ... 아로니아 씨 1통 ... 아로니아즙 블랙초크... [오성식품] 블랙초...


3. 항암 효과

암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사망원인 중 하나이며, 인류는 이에 대한 치료법 또는 효과적인 예방책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좀 더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기 위해 자연에서 그 해답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


연구는 초기 단계이지만 초크베리 효능 중에서 발견되는 항산화 물질이 질병에 대한 보호 효과를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초크베리에서 발견되는 항산화 안토시아닌이 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함으로써 대장 암에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초크베리 추출물이 유방암을 포함한 다른 형태의 암에 대해 테스트되었을 때에도 비슷한 결과가 관찰되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Chokeberry 추출물은 유방암으로 고통받는 여성의 과산화물 라디칼의 양을 크게 줄였다고 합니다.


4. 면역 체계 및 항생제 특성

초크베리는 질병을 예방하고 회복 시간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면역 체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 연구에 따르면 초크베리 추출물은 대장균과 바실러스세레우스 (Bacilus Cereus)의 두 가지 유해한 박테리아에 대해,

강력한 항균 작용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구자들에 따르면 초크베리 추출물은 박테리아가 보호 생물막을 생산하는 능력을 저해했기 때문에 효과적이었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초크베리에 항염증제가 있다는 증거도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Chokeberry 추출물은 특정 전염증성 화합물의 방출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염증을 줄임으로써 면역 건강도 향상 될 수 있다고 합니다.


5. 요로 감염

초크베리 효능 중에 항균 작용은 특정 감염을 치료하기 위해 인간에게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초크베리 주스는 요로 감염에 효과적인 자연 치료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자들은 매일 초크베리 주스를 마신 노인 환자들이 크게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6. 항생 효과

초크베리는 전통적으로 감기와 비슷한 질병에 대한 치료법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초크베리의 특정 화합물이 독감 바이러스로부터 신체를 보호 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구자들은 Chokeberry에서 발견되는 미리스틴과 엘라그산이 독감에 대한 새로운 미래 치료법으로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

유기농아로니아가격 믿을 수 있는 품질로 구하기

대나무 잎차 효능

브라질 너트 효능 테스토스테론 수치 향상

아보카도 오일 효능 vs 올리브오일 핵심비교

포도씨 추출물 효능 상상 그 이상의 10가지 효과


아울러 제 포스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블로그 내용을 다른 분들께 소개하고자 하실 때에는, 본문 내용을 그대로 가져가시기 보다는 "링크 공유"를 이용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본 블로그의 내용은 전문가의 의견이 아니며, 각종 의학적 용도로 사용하기에 부적합할 수 있고, 내용상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공감 및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