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망고스틴 효능 무시못할 10가지

에디터® 2019. 11. 15. 10:17
반응형

망고스틴 효능 무시못할 10가지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사실 서양에서는 그리 인기가 높다고 할 수 없지만,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아시아권에서는 인기있는 과일인 망고스틴은 맛과 영양을 고루갖춘 팔방미인이 아닐까 합니다.

망고스틴은 신선하게 먹거나 스무디와 쉐이크에 첨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영양가가 높고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여러 가지 독특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망고스틴 효능 무시못할 10가지


1. 항산화제

망고스틴 ( Mangosteen )이 몸에 좋은 주된 이유 중 하나는 항산화 프로파일이라고 합니다.




우리의 식단을 통해 우리의 시스템에 충분한 항산화 물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 화합물은 우리가 매일 접하는 활성산소의 유해한 영향을 중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활성산소는 심장병, 암 및 알츠하이머 병을 포함한 광범위한 만성 질환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엽산 및 비타민 C와 같은 항산화 비타민뿐만 아니라 망고스틴에는 크산톤이라는 식물 화합물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독특한 화합물에는 강력한 항산화 특성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Mangosteen에서 발견된 크산톤은 각종 치료 작용을 한다는 것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여기에는 항암, 항당뇨병, 항염증 및 노화 방지 효과가 포함된다고 합니다.


2. 항염증제 효과

앞에서 이미 언급했듯이, 망고스틴 효능 중에는 크산톤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화합물은 신체 전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망고스틴은 식이 섬유의 좋은 공급원이며, 연구에 따르면 항염증 효과를 포함한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섬유질이 많은 음식은 신체의 염증 반응 감소와 관련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Mangosteen의 크산톤은 항염증 작용을 하며 심장 질환, 당뇨병 및 암을 포함한 다양한 염증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3. 암 예방

일반적으로 신선한 야채나 망고스틴과 같은 과일이 풍부한 식이는 암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항산화 크산톤과 같은 망고스틴에 존재하는 특정 화합물은 다양한 치료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는 암 세포의 발달과 확산을 예방할 수있는 강력한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가 포함된다고 합니다.


여러 실험실 연구에 따르면 Mangosteen에서 발견된 크산톤은 유방암, 폐암 및 위암을 포함한 특정 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체중 조절

망고스틴은 칼로리가 적고 섬유질이 높다고 합니다.

이러한 조합은 건강한 다이어트 계획의 일부로 적합한 선택이며 장기적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테리 동결건조 망... 말리 망고스틴 혼합... 홈스파 마이통 크리... 솔라레이 망고스틴 ...


한 연구에 따르면 고지방식이를 섭취한 쥐에 망고스틴이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다고 하는 데,

연구자들은 망고스틴이 보충된 쥐가 대조군 동물에 비해 체중이 상당히 줄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 의하면, 과체중 및 비만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망고스틴 주스로 식이를 보충하면,

약 2달 후에는 대조군보다 BMI가 낮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물론 좀 더 많은 임상 데이터가 필요하겠지만,

전문가들은 과일의 체중 감량 효과가 항염증제 특성과 지방 대사 자극의 역할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또한 식이 섬유는 포만감을 유지하고 간식을 줄이도록 도와주어 장기적으로는 체중 감량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듯 하다고 합니다.


요약하면, Mangosteen은 상대적으로 적은 칼로리를 함유하지만 식이 섬유가 높아,

체중 감량 효과 및 항염증제 화합물과 관련이 높다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당뇨 조절

망고스틴 효능 중에는 당뇨병 환자 또는 질병 발병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망고스틴에서 발견되는 특정 화합물이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망고스틴은 식이 섬유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관련 연구에 따르면 망고스틴의 크산톤은 정상적인 혈당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Mangosteen 보충제가 비만 여성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다고 하는 데,

연구자들은 보충제가 대조군의 여성들에 비해 인슐린 저항성을 상당히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6. 면역력 증가

우리는 종종 질병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신선한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망고스틴을 섭취하면 과일에 함유된 높은 수준의 비타민 C와 식이 섬유로 인해 면역 체계가 강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섬유질은 장내 건강한 박테리아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것이 면역의 중요한 요소라고 합니다.

비타민 C는 면역 강화 특성으로 잘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면역 세포의 적절한 기능에 필수적이며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우수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망고스틴이 항균 특성을 갖는 화합물을 함유한다는 증거도 있다고 합니다.

이것들은 또한 질병에 대한 신체 방어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Mangosteen을 식이 요법에 추가하면 면역 체계를 높이고 염증을 줄이고,

박테리아와 싸우면서 질병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7. 심장 건강

일부 연구에 따르면 망고스틴은 심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망고스틴은 항산화 특성 및 항염증 작용 외에도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Mangosteen 추출물을 섭취한 생쥐는 LDL 콜레스테롤 (나쁜 종류)이 감소한 반면 HDL (좋은 종류) 콜레스테롤 수치는 실제로 증가했다고 합니다.


8. 뇌 건강

망고스틴 효능 중에는 뇌의 건강에 좋으며 연령과 관련된 정신 건강의 쇠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 동물 연구에 따르면 Mangosteen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와 항염증제는 뇌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우울증의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9. 피부 건강

신체 내부 건강상의 이점뿐만 아니라 망고스틴은 피부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피부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고 피부 탄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햇빛에 노출되면 피부가 손상 될 수 있으며 피부암의 주요 요인이 된다고 합니다.


한 동물 연구에서 망고스틴 추출물로 생쥐를 치료​​한 결과 상당한 보호 효과가 있음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이 연구는 망고스틴이 동물을 자외선으로부터 보호 해주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최근 임상 실험 결과에서도 망고스틴은 특정 피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음을 관찰했다고 합니다.

연구자들은 망고스틴 추출물로 사람들을 치료하면 피부의 탄력을 크게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또한 추출물로 처리된 대상체가 노화 효과와 관련된 화합물의 감소를 경험했다고 합니다.

연구원들은 Mangosteen의 항염증 및 항산화 작용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10. 광범위한 건강상의 이점

망고스틴 ( Mangosteen )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다고 하는 데, 1회 섭취량에는 권장 일일 섬유질 섭취량의 약 14 %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섬유질을 더 많이 섭취하면 소화 건강상의 이점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잠재적인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식이 섬유는 소화 불량, 팽만감, 변비 및 설사와 같은 일반적인 불편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

브라질 너트 효능 테스토스테론 수치 향상

아보카도 오일 효능 vs 올리브오일 핵심비교

포도씨 추출물 효능 상상 그 이상의 10가지 효과

녹차 홍차 차이 어느 것이 더 좋은가

목이버섯의 효능 외국인의 뜨거운 관심


아울러 제 포스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블로그 내용을 다른 분들께 소개하고자 하실 때에는, 본문 내용을 그대로 가져가시기 보다는 "링크 공유"를 이용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본 블로그의 내용은 전문가의 의견이 아니며, 각종 의학적 용도로 사용하기에 부적합할 수 있고, 내용상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공감 및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