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예로부터 왕 정도는 되어야 어느정도 즐겨먹을 수 있었다는 버섯으로, 특히 항암효과가 커서 약재 뿐만 아니라 음식에도 고루 사용되며, 위장병이나 위암, 대장암에는 물론 자궁경부암에도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는 상황버섯효능. 양이 있으면 음이 있고, 장이 있으면 단이 있다는 데, 몸에 좋다고 무조건 과신하기 보다는 항상 본인의 체질에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영지버섯 보다 한 수위의 효능을 자랑하며, 구입하실 때에는 손으로 눌러보아 약간 들어가는 느낌이 나면서 표면과 뒷면의 색깔이 갈색 또는 연노랑색을 띄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버섯 특성상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며, 가능한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여의치 않을 때는 냉동보관이 권장된다고 합니다.


특히 다른 버섯과 달리 몸체를 먹는 것이 아니라 다려서 먹는 것이 특징이며, 열량이 낮아 비만이 사람에게 좋다고 하니, 바로 저같은 사람들에게 딱 맞는 음식이 아닐까 합니다^^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전해져 오며 내성이 생기지 않아 다른 약과 중복 복용하여도 무방하다고 하니 건강기능식품으로 제격이 아닐까 합니다. 당연히 양식보다는 자연산이 우수하며, 신토불이라고... 외국산 보다는 국내산이 훨씬 안전하고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가끔 체질에 따라 명현현상이 일어날 수 있는 데, 부작용이라기 보다는 상황버섯을 우리 몸이 적응해 나가는 과정에서 생기는 일시적 현상이라고 하니, 시간이 좀 지나면 자연스럽게 치유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즉시 한의원을 찾아야 하겠습니다.


버섯은 일반적으로 말리면 더욱 효능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말린 버섯으로 차를 만들어 마시면 더욱 몸에 좋다고 하니, 각종 인스턴트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료에 지친 현대인의 몸을 다시 활기있게 되돌려주는 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사실 종편이 방송되면서부터 우리 주위에는 기존의 전통 보양재로부터 새롭게 각광받는 식재료까지 정말 너무 많은 건강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늘 강조되는 것이지만, 아무리 좋은 약이라 하더라도 체질에 맞지 않으면 오히려 독이 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특이한 부작용 발생 사례가 없으면서, 여성들에게는 물론 바쁜 현대인들에게 가장 많은 질환 중의 하나인 위 계통에 좋은 효능을 가진 상황버섯효능 이야말로 우리시대에 다시한번 조명되어야할 식재료가 아닐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상황버섯은 비싸다는 인식들을 가지고 계신 듯 한데, 물론 자연산은 매우 고가임에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기본 성질은 지니고 있으면서 가격은 저렴한 것들도 조금만 신경쓰시면 구하실 수 있으니, 가까운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으시면 훨신 경제적으로 구입하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