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을 하든, 개인사업을 하든 항상 힘이드는 것은 운영보다도 각종 서류와의 전쟁이 아닐까 합니다. 거래처나 관공서 등에 제출할 서류를 빠짐없이 준비한다고 했는데도, 가끔 누락된 서류가 생기면 당황스럽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각종 증명 제출에 반드시 필요한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처리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무리 개인사업이라 하더라도 기본적인 비즈니스 흐름은 비슷할 것입니다. 사업의 가장 기본적인 서류라 할 수 있는 사업자등록증명원은 각종 입찰 및 계약, 수금할 때는 물론, 관공서에 제출하거나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아야 할 때, 해외 출장을 위한 여권 또는 비자신청, 사업체 건강보험관련 업무 및 금융기관 업무, 각종 신용카드 발급할 때 매우 필요한 서류입니다. 하지만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은 이제 공인인증서만 준비되어 있으면 인터넷으로 1분만에 처리가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텍스에서 1분만에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받기
그래도 요즘에는 국세청에서 개인사업자들을 위한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놓아서 예전처럼 세무서에 직접 가는 일은 줄어서 편리하게 각종 민원 서류들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준비되어 있으면 국세청 홈텍스에서 사업자등록사실증명원 및 각종 민원 서류들을 열람하거나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사업자등록증명, 휴폐업사실증명 등은 연중무휴 24시간 발급이 가능하며, 기타 증명은 오전 9시에서 오후 10시까지, 사실 증명발급신청을 오전9시부터 자정인 12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때 국세청 발급 서류를 인쇄하기에 가능한 프린터인지 미리 체크해 두시면 좀 더 편리한 민원 발급 업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홈텍스를 이용하여 본격적으로 사업자등록증명 발급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국세청 홈텍스에 접속하셔서 로그인을 하시면 메인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로그인 방법 자세한 안내 : http://worldmz.net/164
메뉴에서 민원증명을 선택하셔서 클릭하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민원증명신청 위에서 두번째 사업자등록증명을 마우스로 클릭하십니다.
그러면 위와같은 빈화면이 나오는 데, 여기서 직접 입력하실 것은 전화번호 밖에는 없고, 사업자등록번호 옆의 선택 버튼을 누르시면 로그인 정보에 의한 사업자등록번호가 자동으로 나오고, 선택 후에는 화면에 기본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사용용도와 제출처를 업무 내용에 맞게 선택하신 후 수령방법을 선택하신 후 신청하시면 쉽게 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때 주의하실 점은 접수번호가 아닌 발급번호를 클릭하셔야 열람 또는 발급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리 어렵지 않게 원하시는 사업자등록증명원을 발급받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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