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됨에 따라 가정용제습기 구입을 위한 추천 또는 렌탈 방식과 비용에 많은 분들께서 고민하시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올해도 6월 중하순부터 7월 하순까지 약 한 달정도 장마철이 예보되어 있어, 마침 저희 집도 하나 장만해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장마철에는 각 가정마다 제습기의 필요성을 느끼시지만, 장마 기간이 끝나면 아무래도 사용량이 줄기 때문에, 1년 중 한 달을 사용하자고 굳이 가정용 제습기를 사야하는지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그런데 주위를 둘러보면 이미 많은 가정에서 사용을 하시니, 필요한 것 같긴 한데, 비용도 만만치 않고, 렌탈을 하자니 처음엔 부담이 없는 듯 하여도 매달 빠져나가는 비용을 보면 그 또한 적지 않은 비용인 듯 합니다. 그래서 혹시 다른 좋은 방법은 없을까 고민해 보았습니다.


 


 




가정용제습기 가격을 보니 아주 싼 제품은 33,000원부터 좀 괜찮다 하는 제품은 330,000원 정도까지 분포되어 있는 데, 보통 시판되는 가정용제습기추천 가격대는 약 15만원대 아니면 30만원대에서 많이들 구입하시는 것 같습니다. 15만원대 제품은 약 10평 정도의 공간에서 일일최대 8리터를 제습할 수 있으며 물통용량은 3리터라고 합니다. 30만원대는 그 2배라고 보통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물론 인터넷 오픈 마켓을 이용하시면 좀 더 할인 받으실 수도 있고, 시즌이 시즌인만큼 각 전자제품 대리점에서는 대대적인 판촉활동을 진행할테니 이왕 구입하실 것이라면 꼼꼼히 따져보셔서 경제적으로 구입하시는 것이 당연히 좋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홈쇼핑 제품을 선호해서 조인성 제습기로 합리적인 가격이 방송되면 구매할까 생각중입니다. 그러면서도 기존 에어컨을 활용하는 방안도 고민중이긴 합니다.




 



 




보통 홈쇼핑에서는 장기간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가정용제습기렌탈 비용에 대해서는 별로 생각을 안해보았습니다. 물론 여러 이유로 렌탈이 필요하시다면 보통 36개월 약정에 월 9,900원부터 33,000원대까지 분포되어 있으며, 3만원대 렌탈은 제휴카드할인으로 2만원대까지 가능하다고 많이들 광고하시는 것 같습니다. 한 업체에서는 일시불 358,000원 제품을 매월 9,900원 36개월 할부로 렌탈해 준다고 하는 데, 이 경우 설치비, 등록비도 무료라고 해서 알아보았더니, 보통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제품은 아니었습니다. 유명 전자제품 업체에서 제조한 제습기는 보통 3만원대에 렌탈이 되는 데, 할인을 받는 다 해도 직접 구입하는 비용에 비하면 20~30%정도 비싼 듯 합니다. 물론 각종 사은품을 준다하니 결정은 소비자의 몫인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비추입니다만^^



 




가정용 제습기는 꼭 장마철이 아니더라도, 무더운 여름에 제습기능만으로도 어느 정도 시원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열대야가 심할 때 저희 식구들이 제습기가 있는 친척내에 가서 하룻밤 묵고 온 적도 있습니다^^; 에어컨 없이도 쾌적하게 잠을 잘 수 있었습니다ㅎㅎ.  에어컨또한 제습기능을 이용하면 에어컨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어느 정도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장마철에도 톡톡히 제습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에어컨에 제습기능이 있음에도 전문 제습기를 사용하시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으시겠지요. 각 가정 환경과 습도 여건을 잘 고려하시어 구입 또는 렌탈하신다면 무더운 여름, 지긋지긋한 습기에서 해방되지 않을실까 합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고맙습니다. 개인블로그이다보니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 등을 통해 알려주시면 최선을 다해 수정하겠습니다. 

공감버튼은 무료이니 힘차게 한번 클릭해 주시면 제겐 큰 힘이 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