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헛개나무효능 당신만 몰랐던 비밀

에디터® 2016. 7. 22. 02:18
반응형

퇴근 후 동료들과 가볍게 한 잔만 하자던 맥주 한 캔이, 분위기 좋다고 치킨집으로 이동하고, 이대로 가기엔 섭섭하다면서 포장마차로가서 소주 한잔까지 걸치다보면 어느 새 우리의 간은 지치게 마련입니다. 필름이 끊길 정도가 아니라면 가볍게 헛개나무효능이 들어있는 헛개차 음료를 찾게 되는 데, 의외로 우리가 모르는 효능이 많다고 합니다.


 


 


헛개나무 열매 성분에는 포도당, 사과산, 칼슘을 비롯하여 후랑구라닌, 호베닌, 호베느시드, 하벤산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간건강에 매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간이 건강해지면 당연히 피로회복에도 많은 도움을 주겠지요.



굳이 애주가들이 아니라도 평소에 피곤함을 많이 느끼시는 분들께도 헛개음료는 간의 각종 독소를 배출해 주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좀 더 높은 효과를 위해서는 즙으로 내려 드시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여기에 한가지더, 헛개 열매는 운동능력향상에도 좋다는 점! 그래서 운동전후 스포츠 이온음료도 좋지만 헛개즙을 드시는 것도 그에 못지 않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약초도감에 보면 헛개나무효능 중에는 대표적으로 알려진 숙취, 간질환은 물론 소화불량, 구토 증상 개선은 물론 관절염에도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이 때 헛개나무만 달이면 특유의 향으로 인하여 위에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열매와 같이 달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현대인들의 만성 스트레스, 잦은 회식 등에서 우리의 간과 몸을 지켜줄 수 있는 헛개나무열매즙을 잘 드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다만 무엇이든지 과유불급이고, 체질에 맞이 않으면 좋지 않은 영향이 있는 바, 줄기 껍질 속의 노란부분은 독성이 강하여, 먹게 되면 눈이 침침해 지며, 가렵고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생길 수 있는 부작용도 있으니 절대 주의하셔야 한답니다.


 


알면 알수록 버릴 것이 하나없는 헛개나무는 수액은 봄에 채취하여 물처럼 드시면 간질환은 물론 위장병에도 좋으며, 어린 잎은 데쳐서 먹거나 장아찌를 담아 먹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체내의 독을 해독하고 간 기능을 개선해 주다보니 황달 증상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