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느해보다도 무더웠던 여름이 며칠 사이에 사라지고,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환절기가 돌아왔습니다. 이 시기야 말로 여름에 지친 몸과 마음을 추스리고, 다가오는 차가운 계절을 준비해야 하는 데, 말린 오미자가 제격이라지요. 특히 9월은 가장 좋은 품질과 가격이라고 하니 준비하시는 데, 도움을 좀 드리고자 합니다.

다섯가지의 맛이 각각 우리 몸의 다섯 군데에 좋은 효과를 주는 대표적인 건강식품 오미자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특히 말린 오미자는 9월이 제철이고, 오미자의 주요 산지이자 가장 좋은 품질을 자랑하는 문경에서는 매년 9월 오미자 축제도 연다고 합니다. 말린 오미자의 정직한 가격도 알아보고, 효능도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미자가 우리 몸 다섯 곳에 주는 은혜로운 다섯 효능

심장에 효과가 있다는 오미자의 맛은 쓴 맛이고, 간에는 신맛이 효능을 발휘하고, 폐에는 매운 맛이 보하고, 신맛이 좋게 한다고 합니다. 신장에는 오미자의 짠맛이 효능이 있고, 특히 여성의 자궁에 오미자의 단맛이 좋다고 하니, 그래서 오미자는 다섯가지 맛이 오장육부에 고루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9월엔 오미자를 드시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생오미자보다는 말린오미자가 더 많이 쓰이는 데, 피로회복에 매우 좋아 평소 피로감을 많이 느끼시는 분들께서 드시면 약 3~4시간 정도 정신 및 육체적 활동이 활발해지는 효과를 느끼실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오미자는 뇌 활동을 활성화 시켜 집중력과 사고력이 증진된다고 하니, 공부하는 학생들이나 업무에 지친 직장인등 매일 꾸준히 건강보조식품으로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오미자, 좋은 품질을 착한 가격에 구입하는 방법

오미자는 역시 문경이 가장 좋은 산지이자 구입처가 아닐까 합니다. 특히 매년 9월이면 문경 오미자 축제가 열리는 데, 작년에는 9월 9일부터 18일까지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찾아 오셨다고 합니다. 그 때 구입하시면 가장 좋은 품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보통 말린 오미자 좋은 품질의 가격은 A급의 경우 600g당 4만원에서 5만원대에 가격이 형성된다고 합니다. 특히 말린 오미자 그 자체로 찬물에 우려내어 마시는 것이 효과가 좋다고 하는 데, 그렇게 하기 위해서 반드시 유기농 제품인지 확인하시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산지와 품질에 따라 가격은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인터넷 사이트는 바보약초가 나은 것 같고, 아마 좀 있으면 각 홈쇼핑등에서 활발하게 판매하지 않을까 합니다.


 


음식은 가격보다는 품질

오미자를 비롯하여 각종 건강식품들을 가격만보고 구입하시는 분은 안계시겠지요. 다른 건 몰라도 음식 제품은 우리 몸에 들어가는 것이니 만큼, 좋은 품질을 제 값을 주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처음 구입처를 선택하실 때 많은 고민을 하시지만, 일단 드셔보시고 믿음감이 생기시면 다음부터는 단골로 주문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