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족여행을 가서 아이들과 보람있는 체험 활동을 하기엔 맛조개 갯벌 체험 만한 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뭔가를 직접 잡아보는 것만큼 재미있는 시간도 없거든요. 그 중에서도 맛조개 잡이는 누구나 쉽게 잡기를 체험할 수 있어, 서해 안면도 등지를 방문하셨을 때 꼭 맛조개체험 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그런데 막상 체험을 하려면 준비해야 할 도구라든지, 언제 가야 좀 더 많이 잡을 수 있을 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맛조개잡이 체험을 위한 도구는 특별한 게 없습니다. 그래서 민박 등을 하신다면 빌릴 수도 있고, 아니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체험 도구로는 모종삽과 맛소금만 있으면 됩니다. 보통 맛소금은 그냥 들고 다니시면서 조금씩 뿌리면 되는 데, 아이들 같은 경우에는 조절이 안되어 한꺼번에 쏟는 경우가 있어서 미리 케찹통 등을 준비하시면 아이들도 쉽게 적당량을 뿌릴 수 있습니다. 혹시 미처 준비하지 않으셨다면 근처에서 조그마한 거 하나 구입하시는 것도^^ 그리고 잡은 맛조개 담을 바구니도 하나 필요하겠지요? ㅎ 그런데 서해안 갯벌 아무데나 간다고 다 잘 잡힐까요? 특히 안면도라고 다 잘 잡히지는 않겠지요?


 



저희 가족이 주로 이용하는 곳은 안면도 인데, 주말이나 성수기 등에 방문하시면 사람들이 많아서 맛조개 잡기 체험하시기엔 다소 번잡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땐, 드라이브 겸해서 안면도 밑으로 내려가시다보면 바람아래 해수욕장이라고 나옵니다. 아직은 덜 알려져서 그런지 한적하게 맛조개 잡이 체험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 이 포스팅이 나가고 난 후 많은 분들이 보신다면.... ㅋ 그런데 큰 맘먹고 방문한 서해안 갯벌에 날짜를 잘못 맞추시면 갯벌 체험은 조금밖에 못하고 바다구경만 하다 오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조그만 신경쓰시면 오랜시간 맛조개 갯벌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과연 언제가 좋을까요?

 


 



이왕이면 물이 많이 빠져서 맛조개 갯벌 체험시간도 늘리고, 멀리까지 나갈 수 있다면 더욱 많은 맛조개를 잡을 수 있겠지요? 보통 음력 8일과 23일을 조금이라 하고, 그 다음 날인 9일과 24일을 무시라고 한답니다. 이 조금과 무시때에는 바닷물이 거의 빠지지 않기 때문에 갯벌 체험은 거의 하실 수 없고, 무시 그 다음날 부터 1물, 2물, 3물,... 이렇게 물때라는 것을 이용하게 됩니다. 7물과 8물때 물이 가장 많이 빠지니 그 근처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고, 조금과 무시에 가까울 수록 물이 안 빠진다고 생각하시면 언제 갯벌 체험을 하는 것이 유리한지까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당일코스로 맛조개 체험을 원하신다면 강화도도 좋고, 아니면 대부도도 좋으니 물때를 잘 맞추시셔서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고맙습니다. 

개인블로그이다보니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 등을 통해 알려주시면 최선을 다해 수정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