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출한도조회 무심코 재미삼아 했다가 나도 모르게 신용등급이 하락되는 경우가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답니다. 특히 신용카드발급 등 민감한 부분에서는 개인 대출한도조회를 얼마나 자주하였는가, 특히 제2금융권에서의 대출한도조회는 물론 대부업체 대출한도조회는 신용평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물론 심심해서 대출한도조회를 하시는 분들은 안계시겠지요. 다들 나름의 사정이 있으실테고, 사실 신용등급이 좋으신 분들보다는 신용등급이 낮으신 분들이 더 대출한도조회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때문에 일종의 악순환이 되는 듯 합니다. 그래서 요즘 일부 대부업체들은 그러한 신용조회 이력이 남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아시다시피 대출한도라는 것이 신용등급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은행거래나 신용카드 사용실적이 없는 분들이 오히려 신용등급이 낮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은행거래, 특히 신용카드 사용을 일정부분 하시면서 장기간 연체없이 관리하신다면 신용등급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또한 주택자금대출이나 사업자금 대출을 받으신 경우, 연체없이 성실히 이자를 납부하시면서 기한 내에 완제하시면 그러한 일련의 은행거래 및 경제활동이 개인의 신용등급을 높여주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러니 금융거래가 없는 분들은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금융거래을 해 두셔야 나중에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대출한도조회 때문만은 아니더라도 많은 분들께서 정기적으로 본인의 신용등급을 관리하고 계신답니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신용평가기관에서는 국민을 대상으로 1년에 한 두번은 무료로 신용등급 및 평가기록을 안내해 주는 서비스가 있으니, 현명하게 이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길 겁니다.


 


최근에는 저금리가 본의아니게 지속될 것 같다는 전망아래, 마지막으로 주택자금대출을 받으시는 분들도 계시는 듯 합니다. 정부차원에서 대출한도와 자격을 강화하였지만, 최근 국제정세로 볼 때 이미 작년말부터 예상되었던 미국 금리 인상은 아직 시작되지 않았고, 좀 더 지켜보자는 추세에 브렉시트까지 연계되어 당분간은 저금리 기조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다보니 대출과 관련해서 많은 업체들은 물론 홍보 블로그들이 많이 눈에 띄입니다. 그만큼 개인 살림살이가 빠듯해졌다는 의미이겠지요. 아무리 금리가 낮으면 무엇합니까... 신용등급이 낮으신 분들은 어쩔 수 없이 제2, 제3금융권이나 대부업체를 찾는 현실이 하루 빨리 해결되어야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고맙습니다. 

개인블로그이다보니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 등을 통해 알려주시면 최선을 다해 수정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