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굳이 아빠 어디가에 방송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거창 월성계곡은 워낙 유명한 곳이라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많은 분들께서 찾는 캠핑장입니다. 아빠 어디가 방송 직후에는 그야말로 어마어마했다는 데, 지금은 좀 나아졌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거창 월성계곡은 캠핑장으로도 유명하고, 특히 주은자연휴양림안에 위치 하고 있어 빼어난 자연경관 및 편리한 부대 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특히 봄에는 수달래가 만개하여 사진 동호회 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합니다. 월성계곡에서 조금만 이동하면 거창 수승대도 나오는 데, 수승대는 조인성, 송혜교 주연의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촬영지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사실 거창 월성계곡은 약 15km에 이르고 알려진 곳만해도 5km가 넘는 긴 계곡인데, 아빠 어디가 촬영은 그 중간지점에서 이루어 진 것이고, 그 장소 이외에도 다른 좋은 장소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방송을 탄 이후에는 워낙 사람들이 많이 모이고, 요즘에는 때가 때이니 만큼 본격적인 휴가철에 되면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아주 예전과 같은 캠핑을 하시려면 일찍 서두르시지 않으면 힘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월성계곡 주변 펜션 등을 이용하시거나, 아니면 근처 다른 곳을 여행하시면서 월성계곡은 당일치기로 물놀이만을 즐기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 듯 합니다. 워낙 수심이 낮고 바위가 평평하여 아이들과 쉬기에도 좋은 곳이라, 그늘막 텐트 정도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고, 놀이를 위해서 튜브와 이왕이면 아동용 구명조끼 등을 준비하시면 큰 무리 없으실 듯 합니다.

 



거창 월성계곡 캠핑장은 사용하기 편리한 부대시설이 나름 잘 관리되고 있어, 많은 분들께서 찾으시는 데, 전기와 싱크대, 화장실 등이 구비되어 있는 곳은 1박에 25,000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1박당 1만원에 수도와 화장실만 있는 곳도 있다고는 합니다. (이건 몇 년전 정보라 최신 정보는 출발전 해당 관리주체에 문의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당일치기를 하신다 해도 월성계곡 곳곳에 비교적 관리가 잘되고 있는 무료 화장실이 많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월성계곡 주변으로도 캠핑장이 약 10여 곳 운영된다고 합니다. 수승대 근처에는 오토캠핑장도 있다고 하니, 일정만 잘 잡으시면 월성계곡 이나 그 근처에서 아름다운 여름 밤하늘 별들을 감상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월성계곡이 사랑받는 이유로는 근처에 캠핑에 필요한 식자재들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도 한 몫하는 것 같습니다. 월성계곡 오시기 전 거창 시장을 이용하셔도 되고, 북상면 하나로 마트 등도 있으니, 집에서 출발하실 때는 가볍게 오셔서 현지에서 음식재료를 준비하셔도 될 듯 합니다. 특히 7월말 쯤에는 감자와 옥수수가 맛있다고 하니 꼭 맛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고맙습니다. 

개인블로그이다보니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 등을 통해 알려주시면 최선을 다해 수정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