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시금치 효능 꼭 먹어야 할 14가지 이유

에디터® 2021. 11. 30. 15:21
반응형

시금치 효능 꼭 먹어야 할 14가지 이유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시금치의 건강상의 이점에는 피부 관리, 시력 개선, 혈압 조절, 근육 강화, 노화 관련 황반 변성 (AMD) 및 혈우병 예방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또한 백내장, 죽상 동맥 경화증, 심장 마비 및 신경 장애와 같은 건강 상태를 돕는다고 합니다.

 

시금치 효능 꼭 먹어야 할 14가지 이유

 

뼈 미네랄화에 도움이 되며 궤양 방지 및 암 방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태아의 건강한 태아 발달과 성장을 돕는다고 합니다.

1. 시력 향상

노화에 대한 보고서에서 시금치는 시력에 유익한 베타 카로틴, 루테인 및 크산텐의 풍부한 공급원임을 밝혔다고 합니다.

시금치의 베타 카로틴은 눈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A 결핍, 가려운 눈, 눈 궤양 및 건조한 눈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금치의 항염증제 성분은 눈의 붓기와 자극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시금치에 존재하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모두 강력한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하여,

백내장을 유발할 수 있는 자외선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눈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또한 백내장 및 기타 눈 상태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는 활성산소의 영향을 줄인다고 합니다.

 

2. 황반변성 예방

AMD 또는 망막염 색소는 망막의 중심 부분인 루테인과 크산텐의 변성으로 인해 실명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관련 연구 논문에 의하면 AMD 환자는 카로티노이드를 필요로 하고 있기 때문에 신선한 녹색 잎 채소, 특히 시금치를 섭취해야한다는 것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또한 시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녹내장 및 황반 변성과 같은 노화 관련 조건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활성산소의 유해한 영향을 줄이는 풍부한 항산화제가 시금치 효능 중에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3. 신경학적 혜택 제공

항산화 능력이 높은 시금치가 미토콘드리아 활동과 관련되어 있으며 인지 기능에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칼륨, 엽산 및 다양한 항산화제와 같은 시금치의 여러 성분은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에게 신경학적 이점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엽산은 알츠하이머 병의 발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므로 시금치 섭취는 신경 또는 인지 기능 저하의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칼륨은 뇌 건강에 없어서는 안될 부분이며 뇌로의 혈류 증가와 인지, 집중 및 신경 활동의 강화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4. 혈우병 증상 완화

비타민 K가 풍부한 시금치는 프로트롬빈을 생성하여 혈액 응고를 돕고 혈우병 증상을 완화시킨다고 합니다.

과도한 출혈을 조절하는 데 좋으며 글리코겐 생성을 자극하여 간 기능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경우 잎이 많은 녹색 섭취량을 늘리지 않는 것이 다고 합니다. 

이럴경우 시금치 섭취를 위해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5. 혈압 유지

시금치는 칼륨 함량이 매우 높고 요리하기 전에는 나트륨 함량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이러한 미네랄 성분중 혈압과 관련하여 칼륨은 낮추고 나트륨은 혈압을 높이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에게 매우 유익하다고 합니다.

 

또한 시금치에 있는 엽산은 고혈압 감소에 기여하고 혈관을 이완시키면서 적절한 혈류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시금치는 혈압을 낮추고 혈관과 동맥의 긴장을 풀어 심혈관 계통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신체 기관 기관에 산소를 공급하여 최적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합니다.

 

6. 근육을 강화

시금치 효능 중에 존재하는 항산화 제인 Factor Coenzyme-Q10 (C0-Q10)은 근육,

특히 신체의 모든 부분에 지속적으로 혈액을 공급하는 심장 근육을 강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C0-Q10은 고지혈증, 심부전, 고혈압 및 관상 동맥 심장병과 같은 많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뼈 미네랄화에 도움

시금치는 뼈 조직에 칼슘을 유지하는 기능을 하는 비타민 K의 좋은 공급원으로 뼈의 미네랄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망간, 구리, 마그네슘, 아연 및 인과 같은 다른 광물들도 강한 뼈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차례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시금치의 미네랄은 건강한 치아와 손톱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합니다.

8. 소화 시스템 보조

시금치 관련한 논문에 따르면 시금치는 위 점막을 보호하여 위궤양을 감소시키는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시금치에서 발견되는 glycoglycerolipids는 소화관 라이닝의 강도를 높여서 신체 부위의 원치 않는 염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9. 죽상 경화증 예방

시금치에서 발견되는 루테인이라는 색소는 죽상 경화증, 심장 마비 및 뇌졸중의 발생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것은 시금치 단백질이 혈관의 콜레스테롤 및 기타 지방 침착물을 감소시키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10. 태아 발달에 도움

시금치 효능 중에서 발견되는 엽산은 자라나는 태아에게 필요하며 신경계의 적절한 발달을 돕는다고 합니다.

엽산의 결핍으로 인해 구개열 구개와 같은 질병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A의 높은 수준은 어머니가 매일 권장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 A는 태아의 적절한 폐 발달에 필요하며 모유 수유 중에 옮길 수 있으므로 시금치 섭취는 출생 후에도 계속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1. 염증 감소

시금치에는 십여개가 넘는 많은 항염증제가 있다고 합니다.

이들은 메틸렌디옥시 플라보노이드 글루쿠로니데스의 범주로 분류되며,

시금치는 신체 전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가장 강력한 야채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것은 심장을 보호하는 것뿐만 아니라 전세계 수백만의 사람들을 괴롭히는 관절염 및 통풍과 같은 상태와 관련된 염증과 통증을 줄이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12. 항암 효과

시금치는 다양한 종류의 암 예방에 유망한 것으로 알려진 다양한 중요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는 방광, 전립선 암, 간암 및 폐암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엽산, 토코페롤 및 클로로필린과 같은 시금치의 다른 성분은 암으로 고통받는 환자를 보호하기 위해 다른 메커니즘을 통해 작용한다고 합니다.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악성 전립선 암에 매우 효과적이며,

이것은 독소 카로티노이드인 에폭시크산토필 (epoxyxanthophylls)과 관련이 있으며,

종양 활동과 신체 전체의 암 확산을 직접적으로 감소시키는 네오크산틴 및 비올라 크산틴 등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고 합니다.

 

13. 피부 보호

시금치에는 자외선을 포함한 유해한 태양 광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다양한 식물 영양소와 안료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들은 손상된 유전자를 어느 정도 보호할뿐 아니라 장기적으로 피부암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14. 유아 성장을 위한 단백질

‘뽀빠이’는 시금치에 대한 집착으로 유명합니다. 만화는 의도적으로 어린이들이 시금치를 먹고 강해지도록 설득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합니다.

영유아에게는 시금치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및 식물 영양소가 공급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영양소는 필수 성장 단계에서 비례적으로 발달한다고 합니다.

 

주의사항

말기 신장 질환으로 인해 투석을 받고 있는 사람들은 칼륨과 인함량이 낮은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따라서 시금치 섭취는 제한적으로 전문가와 상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시금치 섭취량을 늘리지 말고 약물을 복용하기 전에 시금치 섭취량을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Spinach

 

아울러 제 포스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블로그 내용을 다른 분들께 소개하고자 하실 때에는, 본문 내용을 그대로 가져가시기 보다는 "링크 공유"를 이용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본 블로그의 내용은 전문가의 의견이 아니며, 각종 의학적 용도로 사용하기에 부적합할 수 있고, 내용상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공감 및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