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부동산

꿈의숲효성해링턴플레이스 일반분양정보

에디터® 2016. 10. 24. 02:13
반응형

꿈의숲효성해링턴플레이스 일반분양정보에 대해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불과 몇 년전만 하더라도 조합아파트는 처음부터 끝까지 문제투성이어서 조합원은 물론 일반 분양계약자들도 많은 스트레스를 준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최근 기업형 조합이 생기면서 진행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많은 조합아파트들이 성공리에 진행된다고 합니다. 미아9-1지구 주택재건축정비조합도 기본적인 업무를 마무리하고 드디어 11월 모델하우스 개관을 앞두고 있답니다.


북서울 꿈의 숲에 인접한 꿈의숲효성해링턴플레이스의 일반분양 물량은 전체 1028세대중 468세대입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조합원 자격을 취득하시면 아무래도 일반 분양가보다는 저렴하게 분양을 받으시고, 상대적으로 일반 분양가는 다소 높아지지만, 워낙 입지 환경과 교육 환경이 좋기 때문에 대규모 단지 프리미엄까지 감안한다면 북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 아파트 단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최근 3000~4000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 분양도 결국은 단지로 세분화되어 결국은 1000~1500세대 규모로 나누어진다고 볼 때, 1028세대는 대규모 단지의 프리미엄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합리적인 세대수라고 생각이 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꿈의숲효성해링턴플레이스 일반분양정보를 평형대별로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지하 3층, 지상 7~14층으로 이루어졌다는 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모델하우스에 가봐야하겠지만 지하 3개층은 거의 주차장으로 사용된다고 볼 때, 세대당 주차대수가 다른 단지에 비해 다소 여유로울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꿈의숲효성해링턴플레이스 일반분양정보 중에서 정말 다른 단지와 비교해볼 때 우수한 점은 울창한 숲에 카페, 레스토랑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북서울 꿈의숲이 바로 단지옆이라는 점과 서울과 수도권 어디로든 빠르고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교통인프라는 물론,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CGV, 이마트를 비롯 숭인전통시장까지 아파트 선택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다양한 쇼핑센터로의 접근이 쉽다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학군인데, 영훈초, 영훈국제중, 영훈고, 신일자사고 등 우수한 교육환경까지 모든 조건을 거의 완벽하다시피 갖추었다는 점에서 일반분양도 경쟁률이 치열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야말로 자연, 교통, 생활, 교육이 모두 한번에 이루어지는 진정한 프리미엄급 입지조건의 대단지 아파트라고 할 수 있다고 봅니다. 1028세대 대단지인 꿈의숲효성해링턴플레이스는 북서울 주거문화의 랜드마크임은 물론 디지털, 웰빙, 이코노믹 시스템 등 스마트한 생활이 이루어지는 똑똑한 아파트로서의 면모도 충분히 갖출 것이라 기대가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지하 3개층을 주차공간으로 활용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 같은 단지로 구성되어 어린 자녀들을 두신 부모님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을 것으로 생각되고, 전 세대 남향 및 4Bay설계로 밝고 화사한 아파트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최근 소식에 의하면 각 세대에 음식물 쓰레기 장동이송설비, 다운드래프트 후드. 와이드 3구 인덕션 등이 기본적으로 설치된다고 하니 더욱 편리함과 쾌적함을 높여준다고 생각됩니다.



꿈의숲효성해링턴플레이스 일반분양가는 근처 시세에 따라 평당 1500만원을 기준으로 조합원은 좀 낮게, 일반 분양은 좀 높게 책정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조합아파트이다보니 중간에 설계 변경 등이 이루어질 수도 있고, 상황에 따라서는 시공사가 변경될 수도 있다는 점을 충분히 감안하시고 계약을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특별한 변수만 생기지 않는다면, 입지조건과 교육환경이 너무 맘에 드는 곳이라 생각되어, 충분히 시세차익은 물론 실입주에도 큰 메리트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