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빨로맨스 포스팅하지 않겠습니다.
운빨로맨스 방송사의 저작권관계로 포스팅안하겠습니다.
류준열이 출연한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관심을 가지고 운빨로맨스를 포스팅하려했지만, 공식 홈페이지 콘텐츠 저작권은 MBC에 있다는 안내 공지에 따라 이 드라마의 포스팅은 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운빨로맨스 공식 홈페이지의 저작권이 MBC에 있다는 것은 홈페이지 내용을 사용하려면 반드시 MBC의 허락을 맡아야 한다는 뜻일텐데, 제가 굳이 MBC에 메일을 보내고, 사용허가까지 받아가면서 포스팅하기엔 저도 좀 부담이 됩니다. 사실 그럴 시간적 여유도 없구요.
그래도 홈페이지에 있는 사진 이미지와 내용들은 어느 정도 저작권 완화를 하여, 그 콘텐츠를 가져다 사용하는 주체의 의도가 콘텐츠 본래의 의도를 심하게 훼손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특히 저처럼 드라마의 홍보 및 감상평등을 위한 블로그 등에는 블로거들이 마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드라마 본방 사수하고 그 내용이나 감상평을 이미지 사진없이 글로만 전달하려니 생생감도 떨어지고, 요즘같은 멀티미디어 시대에 텍스트 글자로만 가득 찬 포스팅을 누가 관심있어할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제가 저작권을 잘 몰라서, 과대 반응을 보이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보시는 바와 같이 제 블로그는 순수한 개인 블로그가 아니라 광고가 게재되는, 보는 이에 따라서는 블로그 콘텐츠가 상업적 용도로 사용된다고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저작권 이미지나 내용에 신경 안 쓸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저작권이 걸린 유튜브 동영상의 캡쳐도 저작권과 관련
있다 들었는데, 그러면 저는 이미지와 관련 콘텐츠들을 합법적인 범위내에서 얻을 수 있는, 굳이 허락을 받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그런 콘텐츠를 구할 수 있는 능력이 안되기에 결국 운빨로맨스 포스팅은 안하고자 합니다. 뭐, 저하나 안한다고 크게 달라질 것은 없겠지요.
그냥 공식 홈페이지나 능력이 되시는 언론사등의 기사등이나 보고 작품의 내용을 판단하고 혼자 그 감상을 가져야하겠습니다. 저작권에 대한 방송사의 뜻은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러나 저는 운빨 로맨스의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위하여 제가 원하지 않는 동영상 광고를 17초나 봤어야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한번 보는 비용이라 생각하겠습니다. 17초...
- 필연의 길 虛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