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외알바 중개사이트 불만 처리 요령
과외를 해 보신 분들께서 가장 선호하는 선생님 섭외는 주로 아는 분들의 소개를 통하는 것입니다. 소위 명문 학군일수록 과외 선생님은 대학생 과외알바라든지, 과외중개사이트를 통한 소개보다는 아시는 분들의 추천을 받아 과외 선생님을 만나게 되고, 그러다보니 한 선생님께 과외가 쏠리는 현상도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인기있는 과외 선생님들은 아무래도 과외비가 좀 부담되기 마련입니다. 그렇다고 학원을 보내자니 소위 학원 임대료나 전기세만 주고 나오는 것 같아 부모님입장에서는 결국 과외를 선택하시게 되는 데, 경제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대학생 과외알바 또는 아파트 전단지나 현관문에 붙어 있는 과외중개사이트의 도움을 받기도 하십니다.
그렇게 만나게 된 과외선생님이 만족스러우면 다행인데, 일부 대학생 과외알바의 경우에는 실력도 실력이지만, 학생과의 시간약속 등 기본적인 사항이 지켜지지 않는 것이 부모님들의 불만사항이고, 과외중개사이트는 소개받은 선생님이 마음에 안들면 사이트 관리 업체에 연락하여 다른 과외선생님을 구할 수 있지만, 간혹 그렇게 몇 번의 과외선생님이 교체되고 나면 학생과 부모님모두 지치게 되는 경우도 간혹 보게 됩니다. 최근에...
인터넷을 보아도 과외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면 주로 과외중개사이트 홍보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실 진짜 실력있는 과외선생님은 그런 인터넷이나 블로그에 소개되지 않죠. 왜? 이미 바쁘니까요. 그래서 더이상 학생을 받을 수 없고, 이미 대기학생들이 줄을 서있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마냥 좋은 선생님을 기다릴 수는 없고... 그래서 제가 이번에는 과외알바 선생님이든 과외중개사이트 업체를 통한 선생님이든 사전에 실패를 줄일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과외알바 선생님의 경우,
1) 반드시 학생증이나 재학증명서 등을 확인하시고,
2) 꼭 명문대생만 고집하지 마시고 학생의 수준에 맞게 이해를 시킬 수 있는 선생님을 모시는 것이 좋습니다.
3) 그러기 위해서 학생과 시범 강의를 통해 학생이 모르는 내용을 이해시킬 수 있는지 현장에서 확인하신 후 계약을 맺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초면에 실례인 것 같기도 하고, 선생님을 못 믿어서 그러는 것 같은 미안함을 느끼시는 부모님도 계시는 것 같은 데, 사실 이 내용은 부모님께서 요구하시기 전에 과외알바 선생님께서 먼저 제안하셔야 하는 내용이 맞다고 봅니다. 그러니 너무 미안한 마음을 안가지셔도 될 것 같습니다. 나중에 과외비만 제 날짜에 꼬박꼬박 지급해 주시면 그걸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4) 수업 중에 과외알바 샘께서 주의해 주셔야 할 사항은 반드시 구두나 문서로 확실하게 남겨두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수업 중에 선생님께서 스마트폰을 보지 않는다거나, 시간 약속을 철저히 지킨다거나, 숙제 검사를 철저히 하시고, 정기적으로 객관적인 평가를 한다는 등... 구체적인 수업 방법에 대한 상호 합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에 대한 이행이 안된다면,
바로 선생님과의 계약을 파기하기 보다는 부모님께서 정중히 과외알바 선생님께 확실한 의사를 표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외중개사이트 알선을 통한 선생님 섭외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위 내용을 미리 업체 측에 전달하시고, 그에 적합한 선생님으로 모셔달라고 하시면 좀 더 좋은 선생님을 모시고 실패 확률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고맙습니다.
개인블로그이다보니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 등을 통해 알려주시면 최선을 다해 수정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